본문 바로가기

여행

내장산 오색단풍 물들다

 

 

 

가을 항상 곁에만 영원이 있는 줄 알았습니다
가을 속에 묻혀 낙엽을 밟으며 사색하고
마음속에 추억이 머물렀던 가을은 떠나가고 있네요
다시 만나는 가을을 기약하는 약속은...
무언의 약속 잠시 이별은 곧 만남의 연속이니까

 

 

그리움을 부르면 저만치

어디선가 추억으로 손내밀 것
같은 얘기단풍잎들이

낙옆이 되어 차곡차곡 쌓여갑니다 

사각사각 낙엽 밟는소리가

들리는듯 합니다.

떠나가는 가을이  슬퍼보여요

 

 

 

 

늘, 혹은 때때로 *조병화 *

생각나는 사람이 있다는 건
얼마나 생기로운 일인가
늘, 혹은 때때로
보고 싶은 사람이 있다는 건
얼마나 즐거운 일인가

 

카랑카랑 세상을 떠나는
시간들 속에서
늘, 혹은 때때로
그리워지는 사람이 있다는 건
얼마나 인생다운 일인가

 

 

그로 인하여
적적히 비어 있는 이 인생을
가득히 채워가며 살아갈 수 있다는 건
얼마나 고마운 일인가

 

 

가까이, 멀리, 때로는 아주 멀리
보이지 않는 그곳에서라도
끊임없이 생각나고 보고 싶고
그리워지는 사람이 있다는 건

 

 

 

얼마나 지금, 내가
아직도 살아 있다는 명확한 확인인가
아, 그러한 네가 있다는 건
얼마나 따사로운 나의 저녁 노을인가

 

 

 

 

늦 가을이 물들어 갑니다 우리네 마음도 가을빛에 물들어 갑니다
누구라도 시인이 될수있는 가을 외롭고 쓸쓸한 늦 가을 곱게 물든 나무잎
찬 바람에 낙엽되어 땅에 뒹굽니다 아, 그 깊은 울림처럼 11월이네요

 

빛을 잃어 가는 가을이 슬퍼 보이더라도
눈물짓지 않았으면 해
따뜻한 봄날에
꼬옥 다시 만날 것을 기약하며
행복했으면 해
당신의 가을이 행복했으면 해

 

 

 

 

 

 

가을 일기/이혜인

잎새와의 이별에
나무들은 저마다
가슴이 아프구나

가을의 시작부터
시로 물든 내마음
바람에 흔들리는 나뭇잎에
조용히 흔들리는 마음이
너를 향한 그리움인 것을
가을을 보내며
비로소 아는구나

 

 

 

 

 

아 아쉬운 ~~

11월의 가을끝자락

정녕 가을이 떠나 가네요

 

가을아~~~

이렇게 이쁘고

고운 가을을 선물하고서

너는 정녕 가는구나

아쉬움만 가득 남긴채


너를 오랫동안 붙들고 싶지만
겨울이 너를 밀쳐 내는구나
가을아
다음을 또 기약 하자꾸나
올해 예쁜가을을
선물해 줘서 고마워

 

'여행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타쉐콰이어 가로수길  (93) 2022.12.01
선운사 가을  (101) 2022.11.21
황매산 억새  (56) 2022.11.03
구절초꽃 지면 가을은 갑니다  (115) 2022.10.24
신소양 체육공원  (92) 2022.1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