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산동 산수유 마을

 
 
 

  
내 가슴에
설렘이 있고
떨림이 있다는 건 
 
내 인생에도
봄이 다시 찾아왔다는
뜻일 거야 
 
연둣빛 새싹이 돋아나고
분홍빛 꽃이 피어나는
화양연화의 시절이 
 
청춘만이 누릴 수 있는
축복이 아님을
詩꽃,
너에게서 배웠다 
은향 배혜경
 

 

 

 

 

 
봄꽃들이 하나 둘 기지개를 켜면서
꽃잔치가 시작되었습니다 
샛노란 꽃망울을 터트려
지리산자락에 봄이 왔음을 알려주네요 
 
노랑꽃 산수유가 마을 마을마다
온통 노랑꽃세상으로 봄날을  유혹을 하고 
노란 꽃길로 이루어진 산동은
샛노란 꽃바람에 살랑살랑 춤추는듯 
 
꽃잎에 물든 노랑봄속에
몸도 마음도 노랑 꽃물들다
 
 

 

 

 

 

 
삶이란
누구의 시선을 위해
사는것이 아니라 
 
나를 위해 사는 것이라는
평범한 진리를 자주
잊고 살았다ㆍ 
 
주어진 환경에서  가장
잘 사는 법이 현재에서
가장 행복하게 사는 법이다
 
 

 

 

 

 

 
내가 생각할때 진짜 부자는
추억이 많은 사람들이 부자입니다ㆍ 
 
무엇을 꼭 소유하고
갖고 자랑하지 말고 
 
매 순간 매 순간이
나의 아름다운 추억이 되도록 
추억이 많은 사람이 진짜 부자입니다 
추억부자....피천득 
 

 

 

 

 

 
우리가 
신호등을 기다릴 수 있는  
이유는 
곧 바뀔 거라는 걸 알기 
때문이다... 
 
그러니 
힘들어도 조금만 참자 
곧 바뀔거야.... 
 

 

 
얼마나 애타게 기다렸으면 
어젯밤 비내리는 하늘을 
 
열어 보았겟어ᆢ 
홍수로 못 올까 걱정을 했고 
창문을 열고 자다가 감기 들었으면 
어쩌나 걱정했고.... 
 
어제도 오늘처럼..
내일도 오늘처럼..
오늘,오늘,오늘... 
지금도 걱정 하고 기다리고 있는 나 
기다림 ...윤 보영
 
 

 

 

 

 

 
꽃다운 얼굴은
한철에 불과하다 
꽃다운 마음은
일생을 지지않네 
장미꽃 백송이는
일주이면 시들지만 
마음꽃 한송이는
백년의 향기를 내뿜네ㆍ 
마음 ... 김수환 추기경
 
 

 

 

 

 
어느 쪽이든 애타게 
 찾고 있다는 건 
 인연이라는 증거에요 
 만나야 될 사람은 
 반드시 만난다고 들었어요
 

 
산수유 꽃이 만발하고
지리산 산동의 봄날이 예쁘게 
무르익어 가고 있네요 
일하기 좋고 놀기 좋은 
참 좋은 계절입니다 
산수유 풍경이 말도 못하게
황홀해서 환상 그 자체입니다
내 눈앞에 펼쳐진 자연의 풍경에  
그저 탄성을 질러봅니다
날씨가 황사에 흐림에 빗망울이
보이면서 사진담기에 어려움 있었네요
산동 산수유 마을 
전남 구례군 산동면 위안 월계길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