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진안 주천 생태공원의 가을

 

가을 항상 곁에만 영원이 있는 줄 알았습니다
가을 속에 묻혀 낙엽을 밟으며 사색하고
마음속에 추억이 머물렀던 가을은 떠나가고 있네요
다시 만나는 가을을 기약하는 약속은...
무언의 약속 잠시 이별은 곧 만남의 연속이니까

곱게물든  가을처럼  우리네 인생도  곱게물들기를~~~

 

 

 

 

 

슬픈 가을이
아니기를...
진안 주천 생태공원에서
호수에 비친 반영 바라보며

가을은
그렇게
가고 있었다

 

 

 

 

그리움을 부르면 저만치

어디선가 추억으로 손내밀 것
같은 가을의 잎새들이

낙옆이 되어 차곡차곡 쌓여갑니다 

사각사각 낙엽 밟는소리가

들리는듯 합니다.

떠나가는 가을이  슬퍼보여요

 

 

 

 

 

늘, 혹은 때때로 *조병화 *
생각나는 사람이 있다는 건
얼마나 생기로운 일인가
늘, 혹은 때때로
보고 싶은 사람이 있다는 건
얼마나 즐거운 일인가

 

 

 

 

카랑카랑 세상을 떠나는
시간들 속에서
늘, 혹은 때때로
그리워지는 사람이 있다는 건
얼마나 인생다운 일인가

 

 

 

 

그로 인하여
적적히 비어 있는 이 인생을
가득히 채워가며 살아갈 수 있다는 건
얼마나 고마운 일인가

 

 

 

가까이, 멀리, 때로는 아주 멀리
보이지 않는 그곳에서라도
끊임없이 생각나고 보고 싶고
그리워지는 사람이 있다는 건

 

 

 

얼마나 지금, 내가
아직도 살아 있다는 명확한 확인인가
아, 그러한 네가 있다는 건
얼마나 따사로운 나의 저녁 노을인가

 

 

 

 

흘러 온
시간 속에서 ...
흘러가는
시간을 느끼고 오다

시간의
흔적을 보며 ..
남겨 질
나의 흔적을 그려본다

아름다운
나의 흔적을 그리며

 

 

 

 

 

늦 가을이 물들어 갑니다 우리네 마음도 가을빛에 물들어 갑니다
누구라도 시인이 될수있는 가을 외롭고 쓸쓸한 늦 가을 곱게 물든 나무잎
찬 바람에 낙엽되어 땅에 뒹굽니다 아, 그 깊은 울림처럼 11월이네요

 

 

 

 

 

 

 

빛을 잃어 가는 가을이 슬퍼 보이더라도
눈물짓지 않았으면 해
따뜻한 봄날에
꼬옥 다시 만날 것을 기약하며
행복했으면 해
당신의 가을이 행복했으면 해

 

 

 

 

 

 

가을 일기/이혜인

잎새와의 이별에
나무들은 저마다
가슴이 아프구나

가을의 시작부터
시로 물든 내마음
바람에 흔들리는 나뭇잎에
조용히 흔들리는 마음이
너를 향한 그리움인 것을
가을을 보내며
비로소 아는구나

 

 

 

 

 

한시절 마다 구구절절히
아름답다
아니 일년 열두달 단 하루도
천국이 아니었던 날이
있었든가
새가 울어 꽃이 피고
꽃이 피어 새가 운다
겨울 있어 봄이 오고
여름 있어 가을 오니
오면 가고 가면 오는
세월 앞에 서성 인다
이 아름다운 가을이 떠난자리를
가슴에 어이 다 담으리오

 

 

 

 

 

 

내 심장을 뛰게하는 가을..
그 가을 때문에..
내일상은 늘..
설레임의 연속이야..
눈에 들어오는 풍경마다..
모든게 액자속 그림이고..
꽃길이니..
나는 꿈을 꾸는듯 행복했어

 

 

 

 

 

 

 

그림자 조차
가을 이었던 하루 ..

산은
색동 저고리로
갈아입고

볕은
그 색을 더욱
진하게 물들인다

나는 오늘
가을
그 어디쯤에서
하나가 되었다

그대들은 가을
어디쯤 서 있나요..

 

 

 

 

 

살다 보면
마음에 거세게 바람 부는 날이 있어요
쓸쓸하고 허전하여
눈물나는 날이 있어요
삶이 황량한
사막 같을 때가 있어요
하지만 너무 걱정말아요
그냥 지나가는 바람일 뿐이에요
하루에도 밤과 낮이 있듯
마음에도 빛과 어둠이 존재할 뿐이에요
*이근대 ​; 너를 만나고 나를 알았다 중*

 

 

 

 

 

 

 

가을 이제는 이파리를 다 날려 보내고...
그래도 아쉬운지 몇 장이 남아 가지에
매달려 있는 것이 안쓰럽게 보이기도 한다
몸살을 앓았던 가을 속에 남은건 허무감

 

 

 

 

 

 

 

올해는 유난히 단풍색갈들이 고운 가을 이었다
한폭의 그림같은 진안의 주천 생태공원
붉은 울음 머금은 그리움의 마음속엔
잔잔한 아픔이 고이고
한계절을 멋지게 살다간 가을 끝자락
짧아진 하루에 그림자 만들며 겨울을 맞는다
아름다운 풍경에 오래도록 머물며.

 

 

 

 

 

 

여행은..
떠나고 싶을때
떠나는 것

억세가
아름다운 진안생태공원 호수

바람도 좋고
흔들리는 억세 사이로
지나가는 바람 소리도
참.. 좋았다

 

 

 

 

 

 

아 아쉬운 ~~

11월의 가을끝자락

정녕 가을이 떠나 가네요

 

가을아~~~

이렇게 이쁘고

고운 가을을 선물하고서

너는 정녕 가는구나

아쉬움만 가득 남긴채

너를 오랫동안 붙들고 싶지만
겨울이 너를 밀쳐 내는구나
가을아
다음을 또 기약 하자꾸나
올해 예쁜가을을
선물해 줘서 고마워

 

진안 용담호 주천 생태공원에서 ....

전북 진안군 주천면 신앙리 705~2